본문 바로가기

웹툰 리뷰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원작 시야 그림 추혜연/흥미로운 스토리 결말

반응형

화려한 색채 일러스트 급 그림과 흥미로운 스토리

엄마가계약결혼했다
출처:카카오페이지

오늘 리뷰할 웹툰은 바로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2022년 12월 23일 론칭한 아주 따끈따끈한 신작인데요,

저 또한 엄청 기대를 했던 작품입니다.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는 웹소설이 원작이고 일러스트 삽화를 담당했던 추혜연 님이 웹툰까지 맡게 되셨습니다.

추혜연 님이 담당하신 웹소설의 일러스트는 많은데요 이렇게 직접 웹툰까지 연재하시는 건 처음입니다.

그만큼 추혜연 님이 이 소설을 선택한 이유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처음으로 본 추혜연 님의 웹툰은 10년 전 <창백한 말>이었는데요 , 일러스트같이 화려하고 예쁜 그림체에 정말 깜짝 놀랐었습니다.

그림 실력으로는 단연코 우리나라 손에 꼽히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때는 건강상 문제로 잦은 휴재가 있었지만 지금은 어시스트분들과 팀단위로 작업을 하시는 것 같아서 상황이 나아지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는 24화까지 올라와있고 매주 목요일 연재 되고 있습니다.

엄마가계약결혼했다웹소설표지
웹소설표지


줄거리

주인공 리리카는 알코올 중독인 어머니를 모시고 생계를 꾸려나가는 빈민가의 소녀입니다.

어느 날  여느 때와 같이 술을 먹고 잠든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일어나 리리카에게 엉뚱한 소리를 하기 시작하는데요,

리리카에게 어려졌다느니 황제폐하를 봬야 된다니 이상한 소리를 합니다.

그리고 어머니가 황궁으로 가서 황제폐하와 결혼을 하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리리카는 어머니의 말을 이해할 수 없고 황제폐하가 왜 어머니와 계약결혼을 하게 된 건지

왜 어머니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듯이 행동하시는지 모릅니다.

바로 어머니가 회귀자였던 거죠.

리리카는 빈민가에서 생활하면서도 순수함을 잃지 않고 사람들에게 자신의 호의를 내비칩니다.

그런 모습에 주변 사람들 어머니, 황제폐하, 황태자, 남자주인공 피요르드 까지 모두 자신을 사랑하게 만듭니다.

24화까지 올라온 지금은 중요한 대략적인 인물들 등장 정도만 나와있으며, 본격적인 갈등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웹툰은 소설보다 스토리 전개가 느린 편입니다.


캐릭터

(스포포함)

리리카 나라 타카르(여자주인공):

리리카는 본래는 귀족의 딸이나 아버지의 실종 후 알코올 중독자가 돼버린 어머니를 모시며 삽니다.

다른 집에서 허드렛일을 하며 일당을 받아 생계를 꾸리고 음식을 사는 리리카.

하지만 어머니의 회귀로 갑작스럽게 진행된 계약결혼 그 후 황녀로 입적까지 되어 정식 황녀가 됩니다.

순수하지만 본인의 생각은 확실히 표현하며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마음이 안정되는 되는 힐링여주입니다.

새파란 눈동자에 갈색 머리의 귀여운 여자 아이. 나중에 어머니를 닮아 아름답게 성장합니다.

피요르드 바라트(남자주인공):

은발의 빨간 눈동자 귀족파의 수장 바라트 가문의 소공자

훗날 숙청 당하는 가문의 장자이지만, 3년 뒤에 죽을 운명입니다.

물론 리리카를 만나면서 당연하게 죽지 않습니다.

리리카를 만나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되며, 리리카를 사랑하게 됩니다.

자신을 학대한 바라트가문을 멸문시키고 후에 따로 작위를 받아 피요르드 이그나란이 됩니다.

루디아(리리카의 어머니):

본래 귀족이었으나 남편의 실종 후 영지에서 쫓겨나 빈민가에 생활합니다. 그 후 실의에 빠져 알코올중독자가 되며 귀족파 수장 바라트공작의 개로 살다가 숙청당합니다. 그 후에 회귀하여 황제에게 계약결혼을 제안하고, 본인이 알고 있는 미래를 이용해서 일을 해결해 나갑니다.

알테오스 나라 타카르(황제):

용의 후손으로 무뚝뚝한 성격이나 시간이 지날수록 루디아에게 관심이 생기고 더 나아가 진심으로 사랑하게 됩니다.

후에 황좌는 하틸(황태자)에게 물려주고 루디아와 한적한 곳에서 행복하게 삽니다.

아틸 나라 타카르(황태자):

현 황태자. 리리카가 마음에 들지 않아 초반에 골려주려 티타임에 일부러 나가지 않는 등 심술을 부립니다.

하지만 리리카가 진심으로 아틸을 위해주는 것을 알게 되고 마음을 열게 됩니다.


총평

 

일생 봤던 웹툰 중에 그림체로만 탑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회귀자인 다른 로판과 다르게 회귀자의 딸이라는 점이 새롭고 흥미로운 웹툰입니다.

전개는 느린 편이나 결제가 아깝지 않고, 후에  웹소설에서 아쉬웠던 점을 잘 각색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스토리:★★★★☆

그림체:★★★★★

캐릭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