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리뷰

능력 있는 시녀님/ 원작 유인 그림 산호/휴재 끝 드디어 연재재개

반응형

드디어 돌아온 능력 있는 시녀님! 작가님 저 이 작품 잊어버릴 뻔했다고요~

능력있는시녀님
출처:카카오페이지

이번에 소개할 웹툰은 카카오페이지 <능력 있는 시녀님>입니다.

동일 원작 웹소설을 웹툰으로 각색하여 2019년 7월 29일 론칭하였습니다.(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웹툰은 제목부터가 진입장벽이 높아 사람들이 조금 기피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 뭐야~능력 있는 시녀님이라니 이름 엄청 이상해!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한번 읽기 시작하면 손가락을 멈출 수 없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토리는 중간중간 위기 상황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잔잔하게 흘러가고 진행될 상황이 꼬이거나 고구마는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웹툰의 단점은 2019년 7월에 연재시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63화밖에 나오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그림작가님의 건강이 좋지 않아 휴재가 잦고 휴재의 텀도 긴 편입니다. 

요즘따라 그림작가님들이 아파서 휴재하는 작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웹툰 시장이 얼마나 그림작가님의 몸을 혹사시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작품 외에도 아프신 작가님들을 보면 마음이 좋지 않아요. 작가님 힘내세요

<능력 있는 시녀님> 원작 소설은 200화+외전 11화 완결입니다


줄거리

주인공 시녀 마리는 행동이 굼뜨고 항상 지적받기 일쑤인 하급시녀입니다.

하지만 그런 마리에게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그녀는 멸망한 클로얀의 왕녀 모리나였던 것입니다.

망국의 핏줄이면 숙청당할 것을 두려워한 마리는 신분을 숨기고 황궁에 전쟁 포로로 끌려와 허드렛일을 하는 시녀가 됩니다.

어느 날 마리는 감옥에 갇힌 곧 죽을 죄수를 돌보게 됩니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각난 마리는 죄수를 정성으로 돌보게 되고 죄수는 죽기 전 바라는 것이 있느냐고 물어봅니다.

마리는 능력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다고 말을 합니다.

그 후 거짓말처럼 마리에게 여러 가지 능력이 나타나게 되면서 시작되는 스토리입니다.


 

캐릭터

(스포 없음)

마리 폰 힐데른(모리나 드 브란데 라 클로얀):

동제국에 의해 멸망한 클로얀 왕국의 왕녀. 정식 황후의 자식이 아니라서 왕가에서도 인정받지 못하는 삶을 살다 왕국이 멸망하자 시녀로 일하게 됩니다. 성격은 차분하며 곧고 불의를 보면 참지 않는 편입니다. 누구보다 지혜로우며 총명합니다.

이제껏 봤던 로판 여주인공 중에서 제일 성격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국의 황궁에서 일을 하며 황태자의 눈에 띄게 되고 작위도 받으며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라엘 황태자 (남자주인공):

얼굴에 항상 가면을 쓰고 있으며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소리를 듣는 황태자. 훗날 황제가 서거하고 동제국의 황제가 됩니다.

10 황자 오스카를 제외하고 모든 이복형제들을 척결하고 황태자로 군림합니다.

클로얀 왕국을 침략하여 멸망시켰으며 후에 민심을 진정시키기 위해 행방불명인 모리나 왕녀를 찾아 나섭니다.

항상 제국민들의 생활과 안전에 힘쓰고 있으며 본인의 결혼도 황가를 위해 정략결혼을 하려 합니다.

하지만 머리로는 정략결혼을 해야 된다고 알고 있지만 마음은 마리를 향해 있어 힘들어합니다.

그러던 중 황태자비 후보들을 경쟁시키게 되면서 마리가 위험에 빠지자 자신의 마음을 부정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키엘(서브남자주인공):

황후 소생인 10 황자 오스카 곁은 지키는 기사이며 황제에 충성을 다하는 세이튼 가문의 가주입니다.

현재 황궁친위기사단장이며 어렸을 적 라엘 황태자의 친우였습니다.

장미궁에서 마리와는 정체를 모르고 만나게 되었으며 진심으로 그녀를 좋아하며 행복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오스카(10 황자):

7살 황후 소생의 황자 궁내에서 황태자의 눈치를 보며 살고 있으며 방화사건으로 인해 위험에 처했을 때 마리가 도와줍니다. 그 후 마리를 좋아하는 순수한 소년입니다.


 총평

소설은 전개속도가 느려 웹툰으로 빠르게 각색되길 바랍니다.

소설 속도라면 언제 완결될지 모르는 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차분한 주인공들의 성격, 잔잔하게 흘러가는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스토리:★★★☆☆

그림체:★★★★☆

캐릭터:★★★☆☆

반응형